장기 불황의 늪에 빠졌던 조선소는 주문이 늘어나도 인력난으로 배를 못 만든다.
반세기 전 난장이 가족을 옭아맨 ‘강자들의 법은 여전히 막강하기 때문이다.손에 손잡고 가는 새해에 대한 바람이리라.
상대방을 짓누르고 연줄과 금력으로 일어선 기업인 집안이 토끼의 저주를 받아 처참하게 붕괴하는 공포 판타지다.국악·성악·가요·뮤지컬 등 정상급 음악인이 출동한 이날.1978년 6월 출간된 `문학과지성사` 의 초판본 (왼쪽)과 2000년 7월 장정을 바꿔 나온 `이상과힘`의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그에게 달은 사랑의 땅.한국 최초의 달 탐사 궤도선 다누리가 촬영한 지구와 달 표면 풍경이다.
중앙일보 등 주요 일간지는 약속이라도 한 듯1면에 달에서 본 지구 사진을 실었다.
지난해 성탄절 타계한 조세희의 연작소설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이하 『난쏘공』)에 나오는 ‘꼽추와 ‘앉은뱅이가 그랬다.10대책)은 속도전에 방점이 찍혀 있다.
매주 알짜 부동산 정보를 찾아내 그 의미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10대책 발표 전 진행된 ‘국민이 바라는 주택을 주제로 열린 민생토론회에서 발언하는 모습이다.
그럼에도 언론이 ‘속도전에 주목한 이유는 시장에 미칠 영향이 다른 대책보다 훨씬 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이번 대책은 ‘도심공급 확대부터 ‘다양한 유형 주택공급 확대 ‘신도시 등 공공주택 공급 활성화 ‘건설산업 활력 회복 등을 위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