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20대 남성의 경우 절반에 가까운 47%가 ‘돈을 많이 모으지 못한 것이 가장 아쉽다고 전하며 경제적 자립과 자유에 대한 고민을 내비쳤다.
이번 계약에는 2020년 현대차가 500억원에 인수한 GM(제너럴모터스)의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도 포함돼 있다.한때 연간 생산량은 245만대에 달했다.
러시아·중국 사업 접거나 축소20일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는 전날(19일) 임시이사회를 열고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러시아 공장(HMMR) 지분 매각 안건을 승인했다.20/뉴스1◇러시아·중국 대신 아시아·미국서 생산 시설 확충…‘전동화 드라이브현대차는 대외여건이 어렵고 판매 실적이 저조한 러시아와 중국 대신 아시아 신흥시장과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시장 생산 시설을 확충하고 있다.이는 국내를 제외한 글로벌 최대 생산 규모다.
러시아 정부의 승인과 가격 재협상 등이 필요해 이번 매각 최종 결정은 사실상 러시아 시장 철수로 분석된다.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직전인 2021년 기준 23만4000대를 생산했고.
태국서도 기아(000270)가 공장 설립을 검토 중이다.
/뉴스1 ⓒ News1현대차그룹이 글로벌 생산 기지 전략 수정에 속도를 낸다.그래도 확인을 해봐야겠다며 ‘통신자료 제공 사실 열람을 요청했다.
여기서 ‘어렵게 이룬 민주주의란 문구에 눈길이 확 쏠렸다.문재인 정권 내내 집권 세력에게 가장 많이 들은 말은 ‘민주주의였다.
해당 통신사가 며칠 뒤 e메일로 전한 결과는 뜻밖이었다.그간 수많은 ‘후퇴 사례 가운데는 직접 체험한 것도 있다.